슈만 - 빠삐용 (+악보) / Schumann – Papillons, Op. 2 (+pdf 악보)

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슈만 - 빠삐용 (+악보) / Schumann – Papillons, Op. 2 (+pdf 악보)

클래식/클래식(+악보)

by 알록달록 음악세상 2020. 9. 1. 15:46

본문

반응형

 

Nicolas Economou

내가 슈만 곡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빠삐용~
빠삐용은 나비 라는 뜻인데 강아지 중에서도 귀가 나비 날개같이 이쁜 빠삐용이라는 강아지가 있다
지능이 엄청 뛰어나고 외모가 진짜 귀여워서 내가 좋아하는 강아지이다
강아지 빠삐용도 좋고 슈만의 빠삐용도 좋다
이 곡은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의 스토리로 이어진 소설을 읽듯 쭉 들어야 제일 좋은 것 같다
그래도 내가 특히 더 좋아하는 부분들이 있는데
2분 45초에 나오는 짧은 곡(5번)이랑 5분 12초 6분 48초까지 (7번, 8번)
역시 슈만은 긴 곡보다 소품곡을 이어붙여 만든 곡이 내 취향이다
짧은 곡을 정말 잘 만드는 것 같다
그리고 엄청나게 감미롭다가 팔짝팔짝 날뛰는 것 같은 슈만만의 감성이 있다
원래 이 곡은 좋아했던 곡이 아닌데 이 영상을 보고 마음이 바꼈다
곡에 대한 인식을 바꿀 정도로 나한텐 좋았던 연주고 아직 이 영상보다 좋았던 연주는 못 봤다

이 동영상에 나오는 연주자는 니콜라스 에코노무라고 하는데 피아노 여제라고 불리는 아르헤리치와도 친해서 둘이서 자주 피아노를 함께 연주한다고 한다
이 분 다른 연주도 찾아봤는데 다른 연주는 내 취향은 아니었다
그래도 이 연주는 넘 좋았다
또 좋아하는 부분 쓰고 마무리 해야겠다
8분 32초부터 나오는 멜로디(10번) 너무 좋다
9분 30초부터 나오는 곡(11번)도 슈만만의 매력이 통통 튀는 곡

슈만은 이렇게 고개가 좌우로 왔다갔다 하게 만들고 나를 틱환자처럼 만드는 곡들을 잘 쓰는 것 같다
10분 38초 나오는 멜로디 너무 예뻐서 자장가 같다

 

 

 

슈만 - 빠삐용.pdf
1.63MB

 

 

 

Schumann – Papillons, Op. 2.pdf
1.27MB

 

 

 

Schumann – Papillons, Op. 2 다른 출판사.pdf
2.87MB

 

 

 

 

아쉬게나지

베스트는 맨 위의 영상이지만 내가 듣고 싶어 질지도 몰라서 2개만 더 추가
아쉬케나지 영상

 

 

 

 

 

티파니 푼

티파니 푼 연습 영상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빠삐용 소원이

내가 구독한 유튜브
빠삐용 강아지 소원이 영상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